BOBGYU INVEST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이 포스팅은 개인적인 견해입니다.

1편에서 골라놓은 종목 중 하나인 이녹스첨단소재입니다. 외국인 지분율이 22%로 골라놓은 종목들 중에서는 높은 편이고 컨센서스가 있는 종목입니다.

 

재료도 상당히 인상적입니다.

국민연금공단이 7.3%를 들고 있네요. 지분 변동일이 적혀 있으니 대주주, 연기금이 어떻게 변동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임원이 퇴직하여 주식수가 저만큼 빠졌습니다. 특별관계자에서 분리되어 나온게 공시됐네요.

연기금은 보유수량을 늘렸습니다!!

 

개인적으로 국민연금공단은 세금을 운용하는 것이니만큼 신중한 결정을 할 것이라고 생각하고 있는데 보유수량을 무려 1000만이나 늘려서 1.09%의 지분을 늘렸다면 호재인 것이 확실하군요.

 

공시날 주가움직임을 볼까요? 1월 5일 공시됐습니다.

첫 빨간기둥 두개 전 봉이 공시날입니다. 공시와 동시에 급상승 할줄 알았는데 의외네요. 거래량도 같이 보겠습니다.

 

공시 이전에 파란 봉인데 매수우위인데다가 거래량도 상당했네요. 그냥 개인적인 생각이므로 근거는 없습니다.

 

이제 기본적 분석 기능을 이용해 살펴보겠습니다.

 

최근 4년간 재무제표입니다. 매출액이 작년에 크게 늘었고 지배주주지분도 크게 상승했습니다.

 

동시에 영업이익률이 오르고. ROE가 오르고 EPS, BPS가 다 올랐습니다.

 

그런데! PER은 줄었네요. 제가 일종의 프리미엄이라고 생각하는 PBR도 늘었는데 말이죠. 제 마음에는 드는 수치변화입니다.

 

YoY를 봤으니 QoQ를 보겠습니다.

올 한해 분기별로 계속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증가하는 경향을 보이고 4분기만 당기 순이익이 줄어든 것으로 나오네요. 아직 예측값이라 확정된 지표는 아닙니다. EPS가 줄었으니 PER가 높아질 것 같긴합니다.

 

유보율이 3분기때 확 줄어들었는데 정확한 이유는 찾지 못했습니다. 신규시설투자로 자기자본의 20%를 투자했다는 공시인데 이게 아닌가 싶네요.

 너무 매력적인데 조금 고민이 되는 건 지금이 최고가라는 겁니다.

리포트로는 매수의견을 내놨는데 그거는 참고만 하도록 하고 저는 45000원 정도로 노리거나 한번 파란봉나오면 조금 들어가 봐야겠습니다.

 

요즘 엄청나게 하방으로 때려대는데 이렇게 꾸준한 상승을 이루는 건 쉽지않죠... 그래서 마냥 비싸다고 안사야되는 주식도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메인 관심종목에 넣어둬야겠네요.

 

에너지솔루션 청약 환불금나올 때 까지 더 알아봐야겠네요. PBR이 올라가는데 PER이 줄어들어서 할인한다는 기분이 드네요.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이 포스팅은 개인적인 견해입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비밀글모드